보험 해지 전 꼭 확인하세요! 절대 해지해서는 안되는 보험 3가지와 내가 가입한 보험 한번에 찾는 방법

반응형

섬네일

 

우리 생활의 필수품! 그러나 모든 보험을 유지해야 할까요? 오늘은 절대로 해제하면 안 되는 보험 3가지와 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 이 글을 통해 보험 선택에 조금 더 신중해질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.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오늘 알려드리는 보험은 현재의 보험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보장금액과 넓은 보장 범위를 제공하는데, 이는 다시는 찾아볼 수 없는 매우 중요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. 만약 이 보험을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려고 하면, 받아야 할 보장금이 현저히 줄어들거나 아예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절대로 해지하면 안 되는 보험 1. - 2008년 이전에 가입한 암보험

 

이 시기에 가입한 암 보험은 갑상선암에 대해 꽤 큰 보험금을 지급하는 특징이 있는데요. 2008년 이후에 가입한 암 보험을 보시면 일반암과 유사암으로 구분되어 있는데, 이때 갑상선암은 유사암으로 분류됩니다.

 

하지만 2008년 이전에는 갑상선암이 일반암으로 분류되어 있었는데 암 보험 가입자들이 갑상선암 관련 보험금을 자주 청구하다 보니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져서 이제는 유사암으로 분류되게 되었고, 그 결과 보장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. 그래서 2008년 이전에 가입한 암 보험은 절대로 해지하시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. 특히 갑상선암 발병률이 높은 여성 분들은 더욱 해지를 고려하시면 안 됩니다.

 

  • 2020년부터 2022년 10월 사이에 가입한 암 보험
    추가로 2020년부터 2022년 10월 사이에 암 보험을 가입하신 분들도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. 현재 암 보험에서는 유사암을 일반암의 최대 20%까지만 보장하는데, 이전에는 유사암을 일반암과 같은 범위로 보장해 주었습니다. 그래서 이 시기에 가입한 보험이 있으시다면 확인해 보셔서 한도가 높다면 해지를 하시면 안 됩니다.

 

절대로 해지하면 안 되는 보험 2. - 실비보험의 일반상해 의료비 특약

 

현재 대한민국 국민 중 약 77%, 즉 10명 중 8명 가까이가 실비보험에 가입해 있는 상황이니, 대부분의 분들이 가입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. 특히, 2009년 8월 이전에 실비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은 이 일반상해 의료비 특약이 들어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.

 

현재 실비보험에서는 치료비 보장을 받기 위해 자기 부담금 외에도 1일 한도가 1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는 반면, 일반상해 의료비 특약은 상해로 인해 치료를 받게 될 경우, 입원이나 통원 여부에 관계없이 최대 1,000만 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는 고액 치료가 필요할 때 크게 도움이 됩니다.

 

또한, 회사에서 다치거나 운전 중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, 산재보험이나 자동차보험에서 보장을 받게 되면 현재의 실비보험에서는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없지만, 일반상해 의료비 특약이 있다면 산재보험과 자동차보험에서 발생한 의료비의 50%를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이 특약의 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. 산재나 교통사고로 인해 목발이나 허리 보호대 같은 의료보조기구를 구입해야 할 때도 실비보험에서 전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렇게 넓은 범위의 보장 때문에 이 특약은 보험사의 실수라고 생각할 정도의 최고의 만능 특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더불어, 기존 실비보험에서는 한의원이나 치과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없지만, 일반상해 의료비 특약이 있는 경우 한의원에서 한약을 처방받거나 치아가 부러져서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이렇게 소비자에게 큰 이점을 제공하는 이 특약은 절대로 해지하시면 안 됩니다.

 

 

절대로 해제하면 안 되는 보험 3. - 2009년 8월 이전에 가입한 일상배상책임 특약

 

마지막으로 소개할 보험은 2009년 8월 이전에 가입한 일상배상책임 특약입니다. 이 특약은 우리나 우리 가족이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입혔을 때 그 손해를 보상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.

 

현재의 일상배상 책임 특약은 대물에 대한 보장 한도가 20만 원, 누수에 대한 보장 한도가 5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 이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상당히 높은 자기 부담금을 내야 합니다. 그러나 2009년 8월 이전에 가입한 일상배상책임 특약은 대물이나 누수에 상관없이 자기 부담금이 단 2만 원이었습니다.

 

예를 들어, 자전거를 타다가 실수로 다른 사람의 차를 긁었거나, 수도 배관이 노후화되어 아랫집에 누수가 발생한 경우도 단지 2만 원만 내면 해결이 가능했습니다. 이처럼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은 절대로 해제하시면 안 됩니다. 이 특약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, 가치가 높습니다.

 

 

내가 가입한 보험 30초 만에 확인하는 방법 3가지

 

첫 번째 방법은 바로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
네이버 앱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네이버페이 버튼을 눌러보세요. 그러면 '내 자산' 메뉴가 있습니다. 그 메뉴를 누르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'보험 가입 내역 확인하기' 버튼을 볼 수 있어요. 이 버튼을 누르면 40개의 보험사 가입 내역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.

 

네이버 숨은 보험 찾기

 

 

두 번째 방법은 '내 보험 찾아줌'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
웹에서 '내 보험 찾아줌'을 검색하고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하세요. 그러면 '숨은 보험금 조회하기'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. 이 버튼을 누르면 본인 인증 후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내 숨은 보험 찾아줌 바로가기

 

 

마지막으로, 가장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직접 보험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.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, 보험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보험은 우리의 생활을 보호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. 하지만 모든 보험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. 그래서 오늘은 절대로 해지하면 안 되는 보험 3가지와 그것들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이를 통해 우리의 보험 가입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고민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반응형
로딩 화면
loading